티스토리 뷰


아침부터 뉴스에서 3기신도시 고양시 도면 유출에 대해서 나오네요


3기신도시 도면이 유출되어서 취소한다는 동네도 있지만요


고양시 후보지도 많은 예측이 있었어요


원흥지구와 삼송지구 사이에 한다고 했는데 


도면이 사실이라면 원흥과 삼송 사이가 아니고 행신지역과 향동지구의 사이가 되겠군요


인터넷에 떠도는 도면을 보면서 지도에 표시해봤습니다



창릉천을 따라서 경의선 화전역에다가 택지지구 뉴타운을 만들겠다는 내용이네요


항공대 옆이랑 화도교 지역입니다


항공대에서는 비행기가 자주 날아다녔는데 비행지역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원흥지구 도래울을 연결하는 그림이 나와서 원흥지구가 확장되는 느낌입니다


이미 있는 화전역을 이용하고 ....  자세히 보시면 맨 아래에 공항철도 지나가는거 있습니다


현천역인가? 그게 원래 계획에 있었는데 다시 공사를 재개할 가능성도 커지겠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경의선과 공항철도역을 이용할 수 있는 3기 신도시 탄생 (?) 이렇게 되는거네요


아래쪽으로는 향동지구와 덕은지구(고양시 대장)가 있습니다


수색뉴타운에서도 가깝고 대곡역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입지적으로 좋아보입니다


작년부터 화전을 유심히 보고 있었는데 정말 개발이 되려는걸까요?


그럼 일산은 더 외면 받을 가능성도 있겠네요 (ㅠㅠ)


서울 집값 상승으로인해 고양시가 계속해서 개발되고 확장되고 있습니다


연말에 이대로 발표가 나올지 기다려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