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코렐 방음부스 1919파워 사용기

성공하는 재테크 2018. 12. 21. 10:33


방음부스가  필요해져서 코렐사의 방음부스인 1919파워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중고로 구입했는데 방음부스는 중고로 구입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새집증후군 냄새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용감이 있는 중고모델이 냄새가 적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답니다


방음부스는 이전설치비용이 비쌉니다

특히 코렐 방음부스는 코렐사에 소속된 직원들만 이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만큼 복잡하고 잘 만들어진 방음부스라는 사실 !















파워모델은 싱글에다가 외장재를 덧대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만큼 진동을 줄이고 소리도 줄여준다고 하네요


사용하면서 민원들어온적 없었구요


새벽에 마이크로 노래를 불러도 옆방에서는 전혀 들리지 않는답니다


저는 노래방을 설치해서 친구들이랑 놀기도 하구요

음악을 크게 틀어놓고 음악감상을 하기도 합니다


기타(통기타,일렉기타)연주를 앰프에 연결해서 하기도 하는데 안에서는 시끄럽게 연주해도 안심되니 너무 좋더라구요 ^^


벽걸이 에어콘을 추가로 연결할 수 있도록 타공이 되어있는데 저는 한여름에는 잘 안들어가거나 선풍기로 버티고 있습니다


천장에 환풍기가 2개가 있어서 쾌적합니다


모든 방음부스는 고유의 냄새가 납니다 

간혹 자신의 방음부스는 냄새 없다고 하시는데 그건 말도 안되거나 효과가 없는 재료로 만든 방음부스가 아닐까 합니다



코렐 방음부스도 나무로 재작되었기 때문에 고유의 나무냄새도 납니다

그래서 환기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도 코렐방음부스는 설치할 때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실리콘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저도 환기를 엄청 열심히해서 지금은 냄새가 거의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사용하시기 전에 잠깐이라도 환기를 해주시고 들어가시면 더욱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피톤치드 스프레이도 몇 통은 뿌린거 같습니다


포름알데히드 기계로 자주 체크해보는데요

다행히도 제 방음부스는 포름알데히드는 없는걸로 나오네요 ^^


그래도 환기를 먼저 해주시고 부스 들어가서 한두시간 있다가 나오고 다시 좀 환기하고 다시 들어가고 이렇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사이즈를 제대로 재봤습니다

높이는 크게 상관없을거 같구요 ( 주택이든 어디든 2.10cm 이상은 되니깐 걱정없겠죠? )


외부 : 가로 2.05m / 세로 2.05m

내부 : 가로 1.80m / 세로 1.80m

이렇게 되네요 .. 모델이 1919 모델인데 바깥으로 외장재를 덧대서 저만큼 커졌습니다~


이전설치비용은 제 경우에는 100만원 지불했습니다~


언젠가는 이별해야하는 부스라고 생각하니 애착이 가네요 ㅠㅠ;;;

댓글